Blender에서 xxx.blend 파일로 애니메이션을 전체 관리하고 있다.

Export 시 활성화된 오브젝트만 선택하여 Unity로 내보내고 있다.
하지만 애니메이션은 가끔씩 작업하는 경우가 많아 기억이 희미해져, 다음과 같은 문제로 어려움을 겪었다.
이에 대해 기록으로 남기기로 했다.

 

※ 문제의 Export

- 블렌더

Export할 객체의 부모만 선택하여 블렌더에서 Export를 했다.

 

-유니티

위와 같이 Blender에서 FBX를 내보내면, Bone 데이터가 정상적으로 생성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한다.

이유는 Blender에서 Export 시 'Selected Objects' 옵션을 사용하여 내보내는데, 애니메이션에 사용된 Bone 데이터가 제대로 포함되지 않기 때문이다.

 

그래서 다음과 같이 내보내야 된다.

 

- 결론

 

내보내기할 오브젝트를 모두 선택하고 Selected objects로 내보낸다.

 

추가적으로 FBX를 내보내기 옵션은 위에 나온대로 내보내기 하면 된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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