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 UI 좌표계 정리 잘 된 사이트
https://onecoke.tistory.com/entry/%EC%9C%A0%EB%8B%88%ED%8B%B0-%EC%A2%8C%ED%91%9C%EA%B3%84
유니티 :: 좌표계
유니티의 좌표계는 아래와 같이 3가지가 있다. 1. World Point : 실제 gameObject의 transform.position 값 2. Viewport Point : 카메라 내에서 오브젝트가 위치하고 있는 비율 ( 따라서 값이 0~1 사이의 값으로..
onecoke.tistory.com
- 다시 정리
※ 카메라
1. World Point :
실제 GameObject 의 Transform.position 값
2. Viewport Point :
카메라 내에서 오브젝트가 위치하고 있는 비율 (따라서 값이 0 ~1 사이의 값으로 나타난다)
카메라 View에 보여지는 해상도를 (0,0) ~(1,1)로 표현
3. Screen Point :
카메라 내에서 오브젝트의 위치를 해상도 기준으로 좌표를 매긴 값
ex) 1920 x 1080 해상도에서는 (0, 0) 부터 (1920, 1080) 까지 표현할 수 있다.
카메라 View에 보여지는 해상도를 (0,0) ~ (현재 해상도 크기)로 표현
알아 둘 것 : World Point 값 x Viewport Point 값 = Screen Point 값이 된다.
'Unity3D > Unity 내용 & 공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UI Button Highlight 문제점 (0) | 2022.07.20 |
---|---|
UI RectTransform 정리 잘 된 사이트 (0) | 2022.07.14 |
New Input system 잘 정리 된 사이트 (0) | 2022.06.21 |
Unity TextMeshPro 무료 한글 폰트 적용하기 (0) | 2022.06.03 |
TextMeshProUGUI - DropDown (0) | 2022.05.30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