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 UI 좌표계 정리 잘 된 사이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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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니티 :: 좌표계

유니티의 좌표계는 아래와 같이 3가지가 있다. 1. World Point : 실제 gameObject의 transform.position 값 2. Viewport Point : 카메라 내에서 오브젝트가 위치하고 있는 비율 ( 따라서 값이 0~1 사이의 값으로.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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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다시 정리

※ 카메라

1.  World Point  :

실제 GameObject 의 Transform.position 값

 

2. Viewport Point :

카메라 내에서 오브젝트가 위치하고 있는 비율 (따라서 값이 0 ~1 사이의 값으로 나타난다)

카메라 View에 보여지는 해상도를 (0,0) ~(1,1)로 표현

3. Screen Point : 

카메라 내에서 오브젝트의 위치를 해상도 기준으로 좌표를 매긴 값

ex) 1920 x 1080 해상도에서는 (0, 0) 부터 (1920, 1080) 까지 표현할 수 있다.

카메라 View에 보여지는 해상도를 (0,0) ~ (현재 해상도 크기)로 표현

 

알아 둘 것 : World Point 값 x Viewport Point 값 = Screen Point 값이 된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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