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ity3D/Unity 내용 & 공부
UI IPointerClickHandler 사용법
아시타가
2022. 5. 22. 22:36
# 주의: 테스트 결과 Dropdown,Button은 IpointerClickhandler가 안먹힘.
※ UI Click 사용조건
# 요즘은 Canvas 추가하면 EventsSystem,Graphic Raycaster가 자동 추가된다.
- Eventsystem추가 , Graphic Rasycster 추가 , Layer 는 UI로 설정
※ 비 UI Click 사용조건
- Eventsystem추가 , Graphic Rasycster 추가 , Layer 는 UI로 설정, MainCamera에 Pysics Raycaster 추가(2D면 2D
Raycaster 추가) , BoxColider추가
※ 코딩부분
※ 클릭한 부분의 값을 얻고 싶을 때
해당 객체에 Sciript를 만들어서 IPointerClickHandler를 추가해면 제대로 작동이 된다.
- 실제 동작
#주의 할점은 해당 Script 및 자식 객체들도 다 적용된다. 원하면 부분에만 스크립트를 넣어주고 필요시 자식객체까지 쓰겠다고 하면 상위객체에 넣어주면 되겠다.